년중 가장 많이 팔리는 책은 성경입니다. 그래서 베스트 셀러(Best Seller)라고 합니다.
대한성서공회의 발표를 보아도 성경이 베스트셀러임을 알 수 있습니다. 대한성서공회에 의하면 2000년 한해동안 국내외에 성서 35,709,835부를 보급했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해외 101개국에 118개의 언어로 번역하여 4,048,107부를 보급하였는데 언어별로는 남미에 보낸 스페인어 성서가 113만부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는 아프리카에 보낸 불어 성서라고 합니다. 우리 교회도 해마다 일본 오비린 대학에 일본어 성서를 보냅니다.
대개의 책이 오만부 이상 팔리면 베스트 셀러인데 이런 관점에서 보면 성경은 베스트 중의 베스트 셀러입니다.
성경이 베스트 셀러 중의 베스트 셀러가 된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책이기 때문입니다.
16절 말씀을 읽겠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성경은 기록된 목적, 동기, 내용 그 모든 것이 하나님에 의한 것입니다. 기록한 사람들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성경을 기록한 사람들의 말씨와 시대와 형편은 도구가 된 것입니다.
성경의 그 모든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모든 것은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모든 것은 하나님의 무한한 지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세상의 다른 지식인들이 쓴 책들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둘째. 성경은 생의 근본문제를 취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5절 말씀입니다.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① 성경은 우주의 시작과 운행 그리고 종말을 말해줍니다.
창세기 1장 1절 말씀입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우주의 시작입니다.
창세기 8장 22절 말씀입니다.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니라" 우주가 계속되는 기록입니다.
요한계시록 21장 1절 말씀입니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있지 않더라" 언젠가 종말이 있다는 것입니다.
② 성경은 창조주 하나님의 존재와 성품과 우리에게 바라시는 바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4장 24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하나님은 영이십니다. 인간들의 육신의 눈에 보이는 존재가 아닙니다.
요한일서 4장 8절 말씀입니다.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하나님의 성품은 사랑이십니다.
에스겔 18장 23절 말씀입니다.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어찌 악인의 죽는 것을 조금인들 기뻐하라 그가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서 사는 것을 어찌 기뻐하지 아니하겠느냐" 하나님은 전 인류가 구원받기를 바라십니다. 악인이라도 죽는 것을 원치 아니하십니다. 하나님은 첫째도 사랑, 두 번째도 사랑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떤한 형편에서든지 복음을 증거해야 합니다. 나 혼자만 예수 믿은 것으로 만족해서는 안됩니다. 내 가족이, 내 이웃이 예수님을 알 수 있도록 복음을 증거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는 총동원주일을 지키는 것입니다. 총동원주일은 부활주일, 추수감사주일에만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성탄절기에도 전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오신 것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함이라는 사실을 믿고 증거해야 합니다.
③ 성경은 우리 인간의 존재와 삶에 관하여 말해줍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23절 말씀입니다.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하나님은 인간들이 거룩하게 보전되기를 원하십니다. 온 영과 혼이 거룩하게 보전되기를 원하십니다. 온 몸도 거룩하게 보전되기를 원하십니다.
요한복음 10장 10절 말씀입니다.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예수님은 인간의 삶에 풍성을 주시러 오셨습니다.
'풍성'은 장구한 삶입니다. 장수하는 삶입니다. 아름다운 삶입니다. 가치있는 삶입니다. 남에게 유익을 주는 삶입니다. 봉사하는 삶입니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삶입니다. 사회를 먼저 생각하는 삶입니다.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삶입니다.
'풍성'은 자족하는 삶입니다. 주어진 여건에 만족하는 삶입니다. 궁핍에서나 비천에서나 풍부에서나 자족하는 삶을 말합니다.
'풍성'은 넘치는 삶입니다. 바다의 파도같이 끊임없이 계속 주시는 것입니다. 홍수같이 넘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더 많이 주시는 것입니다.
'풍성'은 초과분입니다. 남는 것입니다. 오병이어의 결과 남은 것은 12광주리였습니다. 7병이어의 결과 남은 것은 7광주리였습니다. 풍성은 다윗의 고백인 시편 23편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하나님을 목자로 삼을 때 부족함 없는 생애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④ 성경은 인생의 불행과 행복의 문제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사야 1장 5절 말씀입니다.
"너희가 어찌하여 매를 더 맞으려고 더욱 더욱 패역하느냐 온 머리는 병들었고 온 마음은 피곤하였으며" 죄악에 빠졌을 때 하나님은 매를 치십니다. 머리는 병들게 됩니다. 온 몸은 피곤하게 됩니다. 인간의 불행은 여기에서 옵니다.
시편 23편 5절 말씀입니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행복은 하나님이 주셔야 합니다.
⑤ 성경은 죄의 결과를 가르쳐 줍니다.
로마서 3장 23절 말씀입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 6장 23절 말씀입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죄는 결국 인간에게 죽음을 가져다 줍니다.
히브리서 9장 27절 말씀입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라" 죽음이 인간에게 오는 원인을 성경은 확실히 말해줍니다.
⑥ 성경은 인간에게 구원의 길을 가르쳐 주십니다.
죄문제를 해결해주시는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분 뿐임을 가르쳐 주십니다.
요한복음 20장 31절 말씀입니다.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로마서 5장 8절 말씀입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로마서 5장 9절 말씀입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라"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예수는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러므로 그를 믿으면 새생명을 얻습니다. 그는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그 피를 믿으면 의롭다 하심을 얻습니다. 죄 씻음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진노에서 구원을 얻습니다. 구원은 오직 예수님께 있습니다. 인간의 죄를 씻어주실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님의 피 밖에 없습니다.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다시 정케 하기도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예수의 흘린 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찬송가 184장 1절)
이 진리를 성경은 가르쳐 주십니다. 이 진리를 믿으면 죄 씻음 받아 참 자유를 얻습니다. 이 진리를 믿고 날마다 승리하시기를 축원합니다.
⑦ 성경은 바른 윤리를 가르쳐 주십니다.
출애굽기 20장 12절 이하의 말씀입니다.
"부모를 공경하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증거하지 말라 네 이웃의 것을 탐내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인류가 가진 모든 도덕의 기본이 여기에서 나옵니다.
⑧ 성경은 풍요한 생활을 가르쳐 주십니다.
신명기 28장을 보면 하나님의 말씀을 삼가 듣고 순종할 때의 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있는 곳이 복을 받습니다.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습니다. 장소의 복입니다.
자손이 복을 받습니다. 토지소산과 짐승의 새끼가 복을 받습니다. 사업의 복입니다.
광주리와 떡반죽 그릇이 복을 받습니다. 살림살이의 복입니다.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습니다. 여행의 복을 받습니다.
악마사탄이 한 길로 들어왔다가 일곱 길로 도망칩니다. 천군, 천사가 성도들을 지켜주시기 때문입니다. 보호의 복입니다.
손으로 하는 일이 복을 받습니다. 익숙한 일꾼이 된다는 말입니다. 좋은 일기를 주시는 복입니다. 때를 따라 비를 내려주시는 복입니다. 꾸어주는 복입니다. 꾸이지 않는 복입니다. 머리가 되는 복입니다. 아래에 있지 않는 복입니다. 존경받는 복입니다.
⑨ 성경은 인격의 변화를 주십니다.
갈라디아서 5장 16절 말씀입니다.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성령충만하면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의 복을 받습니다. 존경받는 인격자가 됩니다.
셋째. 성경은 파괴와 건설의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본문 16절입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성경은 악한 것을 무너뜨리고 그 자리에 선한 것을 세웁니다.
성경은 무신론을 무너뜨립니다. 우상숭배를 무너뜨립니다. 부도덕을 무너뜨립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거룩한 생활을 하게 합니다.
성경은 불효를 없앱니다. 불의를 없앱니다. 불충을 없앱니다. 불신을 없앱니다. 성경은 정의와 효도와 충성과 신뢰와 화목과 감사를 하게 합니다.
성경은 미움을 없앱니다. 거짓을 없앱니다. 시기를 없앱니다. 분노를 없앱니다. 교만을 없앱니다. 고집을 없앱니다. 그리고 사랑과 진실과 축복과 관용과 겸손과 온유를 가지게 합니다.
성경은 독선을 없앱니다. 독재를 없앱니다. 이기심을 없앱니다. 착취를 없앱니다. 억압을 없앱니다. 그리고 관대와 희생과 포용과 협동과 봉사를 하게 합니다.
성경은 염려를 없앱니다. 불안을 없앱니다. 공포와 슬픔과 낙심을 없앱니다. 그리고 안심과 평안과 용기와 기쁨과 소망을 갖게 합니다.
성경은 가난을 없앱니다. 질병과 전쟁과 죽음을 없앱니다. 그리고 풍부와 건강과 평화와 영생을 가져다 줍니다.
넷째. 성경은 그 효능이 증명되었기 때문입니다.
본문 17절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일찍이 성경을 받은 유대인들은 사상과 윤리와 지혜에 있어서 세계 역사 가운데 두각을 나타내었습니다. 노벨상 수상자의 33%가 유대인이라는 것은 이것을 증거하고도 남습니다. 유대인에게서 성경을 받았던 소아시아와 유럽 사람들은 세계의 역사를 주도해왔습니다. 성경은 세계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을 그리스도인들로 만들었고 헤아릴 수 없는 많은 사상가, 정치인, 군인, 학자, 예술가, 사업가, 사회봉사자를 만들었습니다. 이들의 업적은 인류를 풍요롭게 만들었습니다. 성경만큼 인류역사에 공헌하고 영향을 준 책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이 해마다 제일 많이 팔리는 책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베스트 셀러 중의 베스트셀러입니다.
결론적으로 성경은 성공한 신앙인들의 고백이 있습니다.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와싱턴의 말입니다.
"하나님과 성경 없이는 세계를 바르게 다스릴 수 없습니다"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의 말입니다.
"성경은 믿음과 조화를 이루어 우리가 더 나은 사람으로 살고 또 죽을 수 있게 해줍니다."
보지도 못하고 듣지도 못하고 말하지도 못했던 헬렌켈러는 "어려울 때는 물론 평안할 때도 성경을 읽는 습관을 들이지 않으면 성경이 주는 위로를 충분히 받을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6.25사변 당시 우리나라를 공산권에서 구출한 더글러스 맥아더는 "나는 아무리 피곤해도 성경을 읽지 않고는 취침한 일이 없습니다."라는 고백을 하였습니다.
자동차왕 헨리포드는 "나의 성실성, 존경심, 봉사심은 어려서 성경말씀을 듣고 얻은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백화점왕 죤 와나메이커는 "내가 열두살 때 2달러 반으로 산 성경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성도 여러분! 이렇게 좋은 성경이 여러분의 손에 있습니다. 머리맡에 있습니다.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 베스트셀러인 성경이 나의 것이 되도록 하십시오. 날마다 읽어서 생명의 말씀이 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성경이 주시는 말씀을 아멘으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은혜가 있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성경대로 사는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세 성도에게 주신 하나님의 명령 (1) | 2023.04.23 |
---|---|
성경에서 말하는 '이혼'과 '재혼'에 대하여 (0) | 2022.10.05 |
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하는 방법 (0) | 2022.09.18 |
근심, 불안, 염려에 관한 성경 구절 (0) | 2022.09.18 |
성경 상의 기적에 대한 연구 (0) | 2022.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