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과신앙샐활

죠지 뮬러의 하나님의 뜻 분별하기

대 덕 2022. 11. 4. 17:34

첫째로, "마음이 맑아라."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발견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음이 맑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 마음속에 있는

욕심을 다 없애버려야 합니다. 시기라든지 경쟁심도 없애고 선입견도 없애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로, 성경 원리에 비추어 보라고 했습니다.  

내가 무슨 일을 하기에 앞서서 과연 이 일이 하나님의 뜻에 맞는 일인지, 맞지 않는 일인지를 알려면

성경의 원리에 비추어보라는 것입니다. 
  

세번째로, 환경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섭리의 손길을 찾아보라고 했습니다.

이 세상에 우연이라고 하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참새 한 마리도 하나님의 허락 없이는 절대로 땅에

떨어지는 법이 없다고 했습니다.   
  

네번째로, 조용히 하나님께 물어보라는 것입니다. 기도해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게 되면 우리 마음속에 기쁨이 넘치게 되는 것입니다.

마음속에 평안이 넘치게 되는 것입니다.

죠지 뮬러가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했던 방법

죠지 물러는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했을까요? 다음은 죠지 뮬러가 어떻게 했는지를 스스로 표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찾는데 있어서 말씀을 통한 성령님의 깨우침이 진지하고 참을성 있게 임했던 때를 저는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항상 바른 인도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앞에서 솔직한 마음과 바른 관계를 갖지 못했거나 하나님의 지도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지 않았거나 살아계신 하나님보다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더 존중했을 때 저는 많은 실수를 범했습니다.

무엇이 죠지 뮬러로 아여금 하나님의 뜻을 아는 데에 도움을 주었습니까?

1.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진지하게 찾음

2. 하나님이 말씀해 주실 때까지 인내하며 기다림

3. 성령님께서 말씀을 통해 가르쳐 주시기를 바람

뮬러로 하여금 하나님의 뜻을 아는 데 실패하도록 한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1. 솔직한 마음이 없음

2.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에 있지 않음

3. 하나님의 뜻을 참을성있게 기다리지 않음

4. 하나님의 말씀보다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더 존중함.

다음은 뮬러가 어떻게 하나님과 마음이 통하는 관계를 갖게 되었는지, 어떻게 하나님의 음성을 구별할 수 있게 되었는지를 직접 요약한 것입니다.

1. 처음에 저는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하여 제 마음에 한치라도 자신의 뜻이 남아있지 않은 상태가 되기를 구합니다. 보통 사람들의 문제 중 90%는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는 자세를 가지고 있을 때에 문제의 90%는 벌써 해결된 것입니다.

2. 이것이 된 후에 저는 제 느낌이나 감상에 결과를 맡겨 놓지 않습니다. 그것이 제 자신을 큰 착각에 빠뜨리게 하는 것입니다.

3. 저는 성령님의 뜻을 성경에서 혹은 성경에 관련하여 찾습니다. 성령님과 말씀은 항상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말씀없이 성령님께 의지하려고 하면 그것도 자신을 큰 착각에 빠지도록 방치하는 것입니다. 성령님이 우리를 인도하시고 있다면 그분은 절대로 말씀에 위배되지 않게 말씀에 있는 대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4. 그 후에 저는 제게 주어진 환경을 봅니다. 많은 경우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님에 관련지어서 하나님의 뜻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5. 저는 하나님의 뜻을 바로 가르쳐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6. 그러므로 하나님께 기도하고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함으로써 저는 제 능력과 지식이 닿는 한 신중한 판단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 마음이 계속 평안하고 두세번 더 간구할 때까지도 계속 평안이 있으면 실천에 옮깁니다.

이것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직도 추상적으로 느껴진다고 해도 용기를 잃지 마십시오. 더 공부할 내용이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는 하나님 중심의 삶을 당신 안에 계발시켜서 하나님의 역사에 동참하도록 당신을 준비시켜 줍니다. 당신의 관심이 자기 자신이 아닌 하나님의 계획, 목적 그리고 방법들에 초점을 맞춰져 있는 것이 핵심입니다. 다른 어떤 관심들은 당신을 오도할 것입니다. 죠지 뮬러와 같이 당신의 뜻이 완전히 없어지는 단계에 이르러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은 어떤 일보다도 하나님의 일을 하고자 하는 욕망을 당신에게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 자신이 당신을 그분의 역사에 동참하도록 초청하십니다.

그분은 당신에게 하나님을 위함 꿈을 꾸라고 하지 않으십니다.

당신이 처한 곳에서 하나님이 무엇을 하고 계시며 무엇을 하실 것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것이 당신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조지뮬러의<하나님의 뜻을 아는 7가지 방법>

* 기도의 응답에 승리했던 사람들은 응답의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고 믿음과 인내와 신뢰로 기다린 사람들이다
 

1. 첫째, 말씀을 정기적으로 묵상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자주 발견하곤 했다.
말씀이 고아원 사역에 기둥이 되었고 그 길에 빛이 되었다. 
 

2. 둘째, 기도를 통하여 성령의 내적 음성을 듣는다.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하여 성급히 자기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찾아가 "주님의 뜻인지?" 묻는

습성대신에 언제나 먼저 성령님 앞에 나아가 무릎꿇고 기도로 물어 보았다.
아침에도 저녁에도 매순간 물어 보았다.
성령님은 가까이 임재하여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셨다.
기도할수록 성령의 도우심으로 더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다. 
 

3. 셋째, 성령이 주시는 내적 평강을 소중히 여긴다.
사람이 보기에 아무리 합당하고 좋은 일이라도 심령 깊은 곳에 성령의 평강이 임하지 않고 의심이나

불안이 발견되면 계획했던 일을 추진하지 않고 기다렸다. 그런 후 평강이 임하면 일을 추진했다. 
 

4. 넷째,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동기를 면밀히 점검받는다.
어떤 일을 하고자 할 때 그 동기를 자주 기도 가운데 살펴본다. 그 목적이 하나님 앞에 합당한가를

면밀히 검토한다. 혹시 자신의 심중에 극히 작은 부분일지라도 욕심의 그림자가 있으면 그것을 먼저

제거한 후에 일을 추진하였다. 
 

5. 다섯째, 주님 한 분만을 <겸손과 믿음으로> 의뢰하며 바라본다.
갑자기 곤궁에 처하는 위기를 만날 때에도 세상적인 방법을 포기하고 대신에 여호사밧처럼 주 하나님만

바라보았다.  "어떻게 할 줄도 알지 못하옵고 오직 주만 바라보나이다 (역대하 20-12)"
그리고 기도한대로 오늘 하루를 무사히 도와주시라고 확신했다. 주님께서는 필요한 물품을 기적처럼

무사히 공급해 주셨다. 
 

6. 여섯째, 성령안에서 <깨어 있어서> 일을 진행해 나간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일을 추진할 수 있는 것은 성령 안에서 가능했다. 성령을 매우 가까이하며

성령의 지배를 받으며 성령안에서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했다. 그렇게 함으로써 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이루어 드리는데 큰 도구로 쓰임을 받는 것이다. 
 

7. 일곱째, 하나님의 (행하심의) 손길을 (예민하고도) 주의 깊게 바라본다

: 환경-교회-사람 을 통해서도 말씀하심.
하나님은 요술을 부리는 하나님이 아니라 때때로 인간에 처한 환경을 다스리고 그 인생을 이끄시는

분이시다. 때로 하나님의 뜻에 합당치 않을 때는 환경을 통하여 막으시는 경우도 있었다.
환경을 변화시키고 선한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늘 바라보았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 (하나님의 뜻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

 

1.자기 자신의 의지를 꺾으라.

-주어진 문제에 대해 자신의 의지가 전혀 없는 상태에 이르도록 구하라. 어떤 어려운 문제이든지 우리의 마음이 주님의 뜻을 행할 준비가 되어 있으면 대부분 극복된다. 그리고 이런 마음이 되면 무엇이 하나님의 뜻인지를 어느 정도 알게 된다.

2.기분에 의지하지 말라.

-기분이나 단순한 느낌에 의지하여 문제를 보지 않도록 마음을 지키라. 만약 기분에 의지한다면 크게 잘못된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3.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성령의 뜻을 구하라.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또한 하나님의 말씀과 연관지어 성령의 뜻을 구하라. 성령의 감동과 말씀이 합치되어야 한다. 말씀이 없이 성령만을 구한다면 그 또한 크게 잘못하고 있는 것이다. 성령께서 우리를 인도하신다면 성령께서는 성경을 거스리는 것이 아니라 성경에 부합되게 하실 것이다.

4.하나님께서 섭리하시는 환경을 주목하라.

-하나님께서 섭리하시는 환경을 주목하라. 주위 환경이나 우연하게 일어나는 일들이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에 의해 하나님의 뜻을 분명하게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5.기도하라.

-이제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밝혀주시기를 분명히 간구하라.

6.기다리라.

-이상과 같이했다면, 이제부터는 자신의 능력과 지식을 최대로 활용하여 판단하라. 그렇게 해서 마음이 평온해지고 또 두세 번 더 기도한 뒤에도 그 평정이 계속되면, 그것이 하나님의 뜻인 줄 믿고 순종하라.

'믿음과신앙샐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나라는 어디에 있는가?  (0) 2022.12.03
겸손과 교만의 결과(잠 8:13)  (0) 2022.11.18
고난을 통하여 얻는 영광  (0) 2022.11.03
나의 신앙 생활 정검  (0) 2022.10.30
자기 자신 ,스스로  (0) 2022.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