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좋은글

두 번 다시 해선 안될 말

대 덕 2024. 6. 1. 08:25

1. “나는 할 수 없다."라는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빌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나는 없다. 부족하다. 불행하다"라는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빌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나의 모든 쓸 것을 채우실 것이기 때문이다.
(신 33:29) 너는 행복자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뇨?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의 영광의 칼이시로다.

3. “나는 두렵다"라는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딤후 1:7)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기 때문이다. (사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4. “나는 의심과 믿음이 없다”는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롬 12:3)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믿음의 분량을 나누어 주셨기 때문이다.

5. “나는 약하다”는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시 27:1)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수 1:5) 너의 평생에 너를 능히 당할 자 없으리니,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 마음을 강하게 하라 담대히 하라.

6. “나는 사탄이 내 삶을 주관하게 하는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요일 4:4) 내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시기 때문이다.

7. “나는 패배의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고후 2:14) 하나님께서...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기 때문이다.

8. “나는 지혜가 부족하다”는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고전 1:30)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가 되셨기 때문이다.(약 1: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고 하셨기 때문이다.

9. “나는 질병이 내 삶을 지배하게 하는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사 53:5)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기 때문이다.

10. “나는 염려와 걱정, 근심, 좌절의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벧전 5:7) 모든 염려를 다 주께 맡기면 그가 나를 돌보아 주시기 때문이다.
♬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딴 근심 있으랴?
십자가 앞에 나아와 내 짐을 풀었네.

11. “나는 속박과 묶임의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고후 3:17)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 함이 있느니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고전 6:19) 내 몸은 성령의 전이다. (요 8:32)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 8:36)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

12. “나는 정죄하는 말”을 두 번 다시 하지 않으리라.
(롬 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기 때문이다.

(결 론)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사 57:19) 입술의 열매를 짓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마치 큰 배가 배 밑에 있는 방향 키로 나아가듯이, (약 3:4)
사람은 자기 입에서 나오는 말로 인생의 방향이 결정 난다고 했다.
(잠 18:20) 사람은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하여 배가 부르게 되나니 곧 그 입술에서 나는 것으로 하여 만족하게 되느니라.(잠 6:2)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
(민 14:28)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라.
그러므로 오늘도, 내 입술에 파수꾼을 세워 달라고 기도하며 (시 141:3)

두 번 다시 해서는 안 될 말 (12개)을 하지 말자.
오직, 믿음의 말, 긍정적인 말, 세우는 말, 사랑의 말, 칭찬의 말, 생명의 말만 하며 사시기 바랍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