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1 3

성경은 처음에 어디에 기록했을까?

대부분 파피루스에 손으로 기록했다. 이후에는 짐승의 가죽을 부드럽게 하여 만든 양피지에 기록했다. 파피루스는 이집트 나일강 하류의 삼각주 지역에서 자라는 갈대 이름이다. 이집트에서 생산된 파피루스는 페니키아의 항구 비블로스를 통해 여러 나라로 수출되었다. 그래서 비블로스(Biblos)란 말에서 성경(Bible)이라는 이름이 생겨났다고 추측하는 학자들도 있다.파피루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갈대의 껍질을 대나무처럼 얇게 세로로 벗겨낸다. 벗겨낸 갈대의 껍질을 납작한 곳에 나란히 놓은 뒤 그 위에 또 한 번 적신 껍질을 겹쳐서 꼭 눌러 햇볕에 말린다. 그러면 16절지 크기의 파피루스가 만들어진다. 이 파피루스를 서로 꿰매거나 풀로 계속 붙여나가면 족자처럼 기다란 파피루스 두루마리로 만들어진다. 이 파피루스는..

기독교자료 2024.11.11

목사님들 타락 과정

하나님은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기 위해서 주의 종들을 세우신다. 그들에게 기대하는 것은 충성이다. 끝까지 변절하지 않고 생명을 바쳐 주님 위해 일해 주는 것이다.그렇게 소명을 받은 주의 종들 또한 목회 초년 때에는 생명 바쳐 충성한다. 아골 골짜기 빈들에도 복음 들고 가오리다. 결단하고 나선다. 그들의 기세와 용기와 결단은 누구도 꺾을 수 없다. 그들에겐 산을 들어 바다에 던질 정도의 믿음이 넘친다.이런 헌신 자들을 볼 때, 우리 주님 마음이 얼마나 흡족하겠는가? "그래, 내가 너에게 기대를 건다. 네가 나가서 복음을 전해다오. 지옥으로 떨어지는 영혼들을 건져다오. 내가 핏 값 주고 산 나의 백성들을 살려 다오. 제발 루시퍼의 손아귀에서 건져주길 바란다!"이런 주님의 부탁을 받고 산 넘고 물 건너..

사망에 이르는 죄란?

요한일서 5:16.“누구든지 형제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한 죄 범하는 것을 보거든 구하라 그러면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범죄자들을 위하여 저에게 생명을 주시리라 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으니 이에 대하여 나는 구하라 하지 않노라”문제죄의 삯이 사망이라면 모든 지가 다 사망에 이르게 한다고 알고 있는데, 요한이 말하는 사망에 이르게 하는 죄와 또 사망에 이르지 않는 죄란 무엇인가?해석.a. 사하심을 얻을 수 있는 죄는 용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망에 이르는 죄가 아니다. 그러므로 사망에 이르는 죄란 사하심을 얻지 못하는 죄이다. 마태복음 12:31에 보면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한다고 했다. 따라서 성령을 훼방하는 죄가 사망에 이르는 죄이다. 성령을 훼방하는 죄란 무엇인가?b. 성령을 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