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1 3

칭의와 성화의 구별

첫째, 칭의-완성된 사역먼저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율법주의에서 벗어나는 것은 성경읽기, 기도, 복음 증거를 그만 둔다는 뜻이 아니다.믿음이 자라기 원한다면 하나님이 주신 영적 훈련의 도구들을 활용해야 한다.처음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을때 어떤 일이 있었는지 기억하는가?롬3:26에 따르면, 바로 그 순간, 우리는 의롭게 되었다. 즉 하나님께서 우리의 의로움을 선언하셨다. 의롭게 되었다는 말이 중요하다. 그것은 하나님 앞에 선 우리의 상태를 가르킨다. 재판장이신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신자를 의롭다고 판결하신다. 완전하고 죄없는 예수님의 기록을 우리에게 옮기신다. 이것은 놀라운 은혜이다. 우리는 우리의 불순종을 만회할 수 있는 어떤 선행도 하지 않았다. 그러나, 하나님은 완전하고 철저하..

신앙생활의 목적을 어디에 둘 것인가?

신앙생활의 목적을 바르게 갖지 못하는 성도 계셔서 이 글을 씁니다.신앙생활의 목적을 하나님 영광에 두지 않고 현실 축복에 집착하는 것은 시정되어야 합니다. 성도들의 신앙생활은1. 그 목적을 하나님의 영광에 두어야 합니다.하나님이 만물을 창조하시고 성도를 구속하신 목적이 “자기의 영광에 있다"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창 1:31, 롬 11:36, 엡 1:3~6). 성도가신앙생활을 하는 것은 피조물의 마땅한 의무일 뿐 아니라 창조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살고 죽고, 잘 살고 못 사는 것이 문제가 아니고, 성도들의 신앙생활로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느냐가 문제인 것입니다.그러기 위해서는 인간 중심을 버리시고, 하나님 중심으로만 살며 바울 사도의 고백처럼 “살아도 주를 위하여..

그리스도인들의 영적 열매

이 열매는 성도의 의지로 만들어낸 것이 아니라 주어지는 것입니다.하나님이 우리에게 일방적으로 그냥 주시는 것이며, 이는 그리스도인만이 누리는 특혜입니다.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우리에게 이 열매가 맺어지도록 하신 것이기에 수동적입니다.그리고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성령의 뜻을 알고 순종하여 이 열매가 온전히 결실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억지로 강요에 의해 마지못해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또 이 결실이 얼마나 좋고 귀한 것인지를 알기에기꺼이 순종해야 맺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능동적이어야 합니다.그러면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누리는 영적 열매 어떤 것이 있는지 성경을 통해 살펴봅시다.(1) 회개의 열매행 2:38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