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5

가톨릭 신자들이 지켜야 할 여섯가지 의무

1. 모든 주일과 의무 축일에 미사에 참석할 의무* 의무 축일 : 1월 1일 천주의 모친 성 마리아 대축일.8월 15일 성모 승천 대축일. 12월 25일 예수 탄생 대축일※ 주님 부활 대축일은 당연히 주일이겠죠?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3가지 의무축일만 지키시면 됩니다.2. 금식재와 금육재의 의무(대재와 소재를 지켜야할 의무)모든 신자는 인류 구원을 위한 수난에 동참하고자신과 이웃들의 각종 죄악을 보속하는 정신으로금육재와 금식재를 지켜야 한다.금식 - 재의 수요일. 성금요일. (만 18세부터 만 60세까지) 금육 - 대축일을 제외한 모든 금요일(만 14세 부터 죽을 때까지) 3. 영성체의 의무모든 신자는 적어도 일년에 한 번 부활시기에영성체를 하여야한다.꼭 부활시기가 아니라도 일년에 한 번 영성체를..

종교자료 2025.05.20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다면,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다면,우리에게 너무 어렵거나 너무 무거운 것은 없습니다믿음의 사람은 세상에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을 만날 때,하나님께서 주시는 힘과 지혜로 그 상황을 해결해 갑니다.사람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어려운 문제들도,하나님께 의지할 때 그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어떤 어려움도, 어떤 무거운 짐도 하나님께 맡길 때 이겨낼 수 있습니다.우리의 힘으로는 한계를 느낄 수 있지만, 하나님의 능력으로는 모든 것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하나님께서 함께하시면, 그 어떤 어려움도 우리를 이길 수 없습니다.하나님을 의지하며 살아갈 때,우리는 그분의 능력 안에서 강하게 서게 됩니다.

미신과 신앙의 차이

미신과 신앙의 차이는 무엇인가?미신은 자신의 변화에는 관심없고, 자신이 가진 것으로 신을 얼르고 달래 자신의 욕망을 성취하려는 마음이다.그래서 미신은 사람을 거룩하게 변화시키지 못하고 오히려 욕망만 증가시킨다.반면에 신앙은 하나님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알아 그 뜻에 맞게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다.그 결과로 참된 신앙인에게는 언제나 변화가 따른다.만약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변화 없이 하나님의 마음을 얼르고 달래 자신의 욕망만을 위해 기도한다면,그것은 무당을 찾아가 푸닥거리하는 사람과 무엇이 다르겠는가?기도의 특권이 여기에 있다.마 26:39. 내 아버지여 만일 할 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그러므로 기도는 아버지..

믿음의좋은글 2025.05.20

신구약 성경의 분류

(1) 히브리어 성경 분류율법서(토라, תורה)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예언서(느비임,(נביאים전기예언서여호수아 사사기 사무엘 열왕기후기예언서대예언서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소예언서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개 스가랴 말라기성문서(케투빔, כתובים)시가서시편 욥기 잠언5축(두루마리)룻기 에스더 전도서 아가 애가역사서다니엘 에스라느헤미야 역대기* 히브리서 성경 분류에서는, 사무엘서, 열왕기서, 에스라느헤미야서, 역대기서를 한 권으로 본다. 따라서, 구약 성경이 35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히브리어 성경 각 권의 제목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는 성경과 다를 수가 있다. 각 권의 히브리어 제목은, 1-66번까지의 '각 성경의 개요'를 살펴보면 알 수 있다.(2..

성경핵심자료 2025.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