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0 4

타종교를 어떻게 보아야 하나?

우리가 신자로서 살아가다 보면 많은 신앙적 갈등을 만나게 되는데 그 중의 하나가 기독교가 다른 종교와 같은 하나의 종교인가? 아니면 인간이 가져야 할 유일한 진리인가 하는 것이다. 기독교를 유일한 진리라고 답을 한다면 이 대답은 자연스럽게 다른 종교는 무엇이며, 우리는 그것들을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 하는 질문을 제기한다.타종교에 대한 올바른 설명은 기독교의 진리성 및 유일성을 굳게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의 종교다원주의는 바로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한 하나의 시도이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과연 종교다원주의가 말하는 대로 다른 종교들에도 구원이 있는가 하는 것이다. 다른 종교들도 나름대로의 진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에 충실하면 구원을 얻을 수 있는가? 그것이 사실이라면 기독교가 타종교와 다..

종교자료 2024.06.20

보아스 (믿음과 덕을 소유한 지주)

1. 인적 사항① 보아스란 ‘민첩’, ‘재빠름’이라는 뜻.② 살몬과 기생 라합의 아들(마1:5).③ 베들레헴의 부유한 지주(룻 2:3-23).④ 나오미의 남편인 엘리멜렉의 친척(룻 2:1).⑤ 모압 여인인 룻과 결혼, 오벳을 낳음(룻 4:13).2. 시대적 배경B.C.1390-1050년의 사사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당시의 이스라엘은 도덕적으로나 종교적으로 극도로 타락해 있었다. 그리고 이웃을 돌보고 나그네를 대접하는 인정적인 풍습도 거의 사라진 때였다. 이에 대한 단적인 예로서, 본래 이스라엘에는 사회 빈민자를 구제하기 위한 이삭줍기의 율법 규례가 있었다. 그러나 그 당시 일부 백성들은 이러한 규례를 무시한 채 자기 배를 채우기에 급급하여 가난한 자들의 이삭줍기를 금지하였다. 그러나 이같이 부패한 시대..

방언이란?

방언이란 고전12:4-11에서 말하고 있는 성령의 은사들 가운데 하나이다. 방언의 은사는 방언통역이나 예언과 같이 음성과 말의 은사라 할 수 있다. 방언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주신 말이다. 그러나 말하는 자나 듣는 자는 이해할 수 없는 것이 그 특징이다. 왜냐하면 성령께서 친히 인간에게 임하셔서 외적, 가시적, 신체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방언통역의 은사를 통하지 않고는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신약에서 방언의 은사가 가장 명확하게 나타난 것은 사도행전 2장의 성령강림과 고린도전서 12장-124장이다. 오순절에 임했던 방언은 모인 자들이 다 알아들을 수 있는 것(행2:6)이 특징이었고 고린도 교회의 방언은 알아듣는 자가 아무도 없는 것(고전14:2)이 특징이었다. 현대의 방언에 대한 입장들은 가지..

바보처럼 살아라.

세상을 지혜로운 척하며 살지 말고인생을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처럼 겸손하게 살라.모난 돌이 정을 맞는 법이다.세상이 나를 속일지라도알고도 속아주고  매사에 져주고 양보하며 살아라.화낼 줄도 미워할 줄도 모르는 사람처럼 살라.억울해도 참으며 할 말이 있어도 그 입을 굳게 지켜라.주님을 생각하고 참으면 평화가 임하고 내게 복이 된다.원수 갚는 것이 하나님께 있다.예수 믿는 사람이 사납다는 말을 듣지 않게 모든 일을 온유함으로 하라.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손해 보는 것이 원수의 머리에 숯불을 올려놓는 것이다.욕심은 다툼을 일으키고 친구도 원수로 만든다.하나님은 아신다.하나님이 기억하신다.예수 믿는 사람은 다르다는 말을 듣고 살아야 예수쟁이다.세상 사람과 똑같이 살면  그는 세상 사람이지 예수 믿는 사람이 아니..

세상사 2024.06.20